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국내 백신 접종

담양군, 국내1호 코로나19백신 ‘스카이코비원’ 접종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일부터 접종 시작…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 대상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담양군은 5일부터 18세 이상 코로나19백신 미접종자를 대상으로 국내1호 코로나19 백신인 스카이코비원 접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그간 접종 경험이 많은 인플루엔자, B형간염 백신 등과 같은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생산됐다.

이 백신은 18세 이상 미접종자의 기초접종(1차·2차)에 활용되며, 1차·2차 접종의 간격은 4주다.

SK바이오사이언스 임상시험 결과, 스카이코비원이 아스트라제네카(AZ:대조백신)보다 감염 위험을 억제하는 중화항체 값이 2.9배 증가했고, 항체가 만들어지는 비율도 10% 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보고됐다.

누리집 또는 전화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접종일은 오는 13일부터 선택할 수 있다.

지난 5일부터 담양군보건소에서 당일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사전예약을 통한 접종은 13일부터 시작된다. 당일 접종을 원하는 경우, 접종기관에 유선으로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접종은 담양군보건소와 지정위탁의료기관인 담양읍 하나의원에서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접종 경험이 많은 인플루엔자 등과 같은 방식으로 생산된 만큼, 미접종하신 군민들께서는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