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尹대통령, 청와대 장애예술인 특별전 깜짝 관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폭넓은 지원' 재차 강조

아주경제

장애예술인 특별전 관람하는 윤석열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오후 서울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리고 있는 장애예술인 특별전 '국민 속으로 어울림 속으로'를 찾아 작품들을 관람하고 있다. 2022.9.1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eephoto@yna.co.kr/2022-09-12 17:02:26/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추석 연휴 마지막날인 12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개최되고 있는 장애예술인 특별전 '국민 속으로 어울림 속으로'를 찾아 작품을 관람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의 오늘 방문은 예정에 없던 일정으로, 최소한의 경호 인력만 대동한 채 이루어졌다"며 이같이 전했다.

윤 대통령의 이번 행보는 평소 강조해온 '약자와의 동행'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춘추관에 전시된 60점의 작품을 감상하고 '장애예술인의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폭넓은 지원'을 다시 한번 약속했다.

한편 청와대의 첫 전시 프로젝트인 장애예술인 특별전 '국민 속으로 어울림 속으로'는 지난달 31일 시작해 19일까지 열린다. 윤 대통령은 용산 대통령실 집무실에 걸어둔 김현우 작가의 '퍼시 잭슨, 수학드로잉' 작품을 이 전시회에 대여하기도 했다.

아주경제=이성휘 기자 noirciel@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