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보스틱 연은 총재 “미국 경제, 금리인상 견딜 여력 있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라파엘 보스틱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2019년 2월 아일랜드에서 열린 유럽금융포럼에 참석했다. 더블린/로이터연합뉴스


라파엘 보스틱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심각한 경제 타격 없이 물가 목표치 2%를 달성할 수 있다고 낙관했다.

25일(현지시간) CNBC방송에 따르면 보스틱 연은 총재는 이날 CBS 방송의 ‘페이스더네이션’에 출연해 “경제를 심각하게 타격하지 않고 물가 목표치 2% 달성이 가능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8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기 대비 8.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난 후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지난주 또다시 자이언트 스텝(금리를 한 번에 0.75%포인트 인상)를 밟았다. 연준의 공격적 긴축 행보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경기침체 우려가 깊어가고 있다.

보스틱 총재는 연준의 긴축 여파로 실업률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은 인정하면서도 과거와 다른 양상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과거 연준의 긴축이 몰고 온 가파른 실업률 증가를 피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그는 2개 분기 연속 역성장에도 긍정적인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보스틱 총재는 “매달 일자리가 늘고 있다”며 “경제가 금리인상을 소화할 여력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투데이/김서영 기자 (0jung2@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