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종교계 이모저모

소강석 목사, 12번째 시집 '너의 이름을 사랑이라 부른다' 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등단 50주년' 정호승 추천사 "인간 존재의 본질은 사랑 깨닫게 해"

연합뉴스

12번째 시집 낸 소강석 목사
[새에덴교회 제공. 재배포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중견 시인으로 활동해온 새에덴교회의 소강석 담임목사가 12번째 시집을 냈다.

26일 새에덴교회에 따르면 소 목사는 '너의 이름을 사랑이라 부른다'라는 제목의 시집에서 나비, 풀벌레, 종달새, 호랑이, 사자 등 다양한 소재의 연작시를 통해 현대인들의 가슴에 감추어진 야성과 꿈, 사랑과 그리움을 노래했다.

자신이 나비와 풀벌레, 종달새가 되고, 호랑이가 되고 사자가 돼 현대인의 내면에 잠들어 있는 꿈과 야성, 낭만과 순수를 전한다.

소 목사는 시인의 말에서 "이번 시집은 연작시를 쓴 것이 특징"이라며 "하나의 주제에 천착하여 그 속에 담겨 있는 노래를 끝까지 쏟아내고 싶었다. 나는 그 모든 것을 사랑이라 부르고 싶다"고 했다.

연합뉴스

올해로 등단 50주년을 맞은 정호승 시인은 소 목사의 새 시집에 추천사를 썼다.

정씨는 "이 시집은 사랑이야말로 인간 존재의 본질적 가치라는 것을 일깨워준다. 그리고 그 사랑이 절대적 사랑에 의해 완성된다는 것을 깨닫게 한다"며 "고독한 기도의 시간에 시를 쓰는 소강석 목사님의 음성이 낙엽과 함박눈 소리처럼 들린다. 그렇다. 시는 영혼의 기도"라고 권했다.

소 목사는 1985년 월간 '문예사조'로 등단했다. '꽃으로 만나 갈대로 헤어지다'(2020년) 등 12권의 시집과 50여권의 책을 출간했다. 문학 활동하며 윤동주문학상, 천상병문학대상 등 여러 상을 받았다.

시선사. 9천원.

eddi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