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MICE] 국비 지원 ‘마이스 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행사기획·호텔서비스 입문 과정

교육비 전액 지원에 취업 알선

내달 10일까지 교육생 50명 모집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한국마이스협회가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전문가 양성과정 3기 교육생을 다음 달 10일까지 모집한다. 협회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마이스 청년 인재 양성과 취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국비 취업 교육 프로그램이다.

행사 기획과 유치, 제안서 작성, 프로그램 설계, 홍보·마케팅, 연회 등 행사 운영 등 각종 마이스 행사 개최에 필요한 직무 능력과 역량을 실무 중심으로 알려준다. 교육생에 선발되면 170만 원 상당의 교육비와 교육기간 머무는 특급호텔 숙박비, 식비를 전액 국고 지원 받는다. 최대 20만 원의 훈련수당과 취업 알선 외에 240시간 교육을 받으면 수료증과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이수증을 준다. 교육 우수생은 별도로 시상도 한다.

교육 과정은 마이스 행사기획, 호텔서비스 입문 등 2개 과정이다. 교육생은 과정마다 25명씩, 총 50명을 선발한다. 교육기간은 10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32일간, 교육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소재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에서 진행된다.

교육 신청은 마이스와 호텔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만 19세에서 34세까지 청년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신청은 10월 10일 오후 6시까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더셰프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마이스 전문가 양성과정 3기 교육생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협회 또는 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