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제20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고흥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은 국내 최대 청소년 우주과학 축제인 '제20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가 오는 10월 고흥군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이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고흥군,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이 후원하는 대회로 2년 만에 개최된다.

뉴스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사진=고흥군] 2022.09.29 ojg234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학부와 초중고부 대회로 나눠 개최된다. 대학부는 내달 1~3일까지 고흥항공센터에서 초·중고부는 내달 15~16일까지 팔영체육관과 박지성공설운동장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 대회는 예선을 포함해 해마다 7000여 명에 가까운 청소년들이 참여한다. 올해 10월 본선에는 전국 대학교 로켓동아리 소속 대학생 300여 명과 지역별 예선대회에서 우수 성적을 거둔 초·중고생 700여 명 등 1000여 명이 참가해 로켓발사 분야와 모형로켓, 물로켓, 모형비행기, 코딩드론 분야에서 각각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와 각 종목 우수 성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한국항공우주연구원장상 및 고흥군수상,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상 등이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우주항공 과학의 저변확대를 위해 2019년부터 창의교실과 과학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가 우주항공 중심도시 고흥에서 개최돼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