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전남도, 2년 반만에 '신체활동 경연대회' 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지난 2019년에 열린 신체활동 경연대회. 전라남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19년에 열린 신체활동 경연대회. 전라남도 제공
전라남도는 10월 3일 장흥에서 열리는 통합의학박람회장 주무대에서 22개 시군 8백여명이 참석하는 '2022년 건강증진 신체활동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11번째로 개최하는 신체활동 경연대회는 최근 3개월 동안 보건소에서 준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 발표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을 확산시켜 도민 건강증진에 기여토록 하기 위한 것으로, 전남지역 22개 보건소에서 1개 종목, 1팀이 참가해 건강생활체조, 라인댄스, 줌바댄스, 기공체조 등 시군 자체적으로 준비해 온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2년 반 이상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어르신 등 지역주민들의 신체활동이 많이 약해져 있고 정부의 실외마스크 착용 해제 등 방역 수칙이 완화됨에 따라 개최하게 됐다.

또 도민들의 신체활동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향상시켜서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회복시키고, 신체활동은 심뇌혈관질환, 암 등과 같은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이번 대회 심사는 참가팀의 프로그램 창의성, 건강 기여도, 공연 숙련도, 청중 호응도, 65세이상 어르신 참여 비율 등에 따라 대학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평가해 각 팀별로 최우수상, 아이디어상, 작품상, 우수상 등 4종의 도지사 상장과 참가자 전원에게 전남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에서 준비한 기념품이 주어진다.

진미 전남도 건강증진과장은 "백세시대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삶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이라며 이번 신체활동 경연대회를 통해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전 시군으로 확산시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지역주민의 건강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