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세계 의과학·의공학 석학들 포스텍서 만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포스텍, 10월 11~12일 ‘시그니처 콘퍼런스 2022’ 진행
최정상 의사과학자 한 자리에 모여
각 분야 연구자들과 활발한 네트워킹 기회 마련
뉴시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포스텍(총장 김무환)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포스코국제관에서 의과학·의공학 분야 국제콘퍼런스 ‘POSTECH Signature Conference 2022’(콘퍼런스 조직위원회 위원장 반창일)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사진은 포스터.(사진=포스텍 제공) 2022.09.29.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세계 의과학·의공학 석학들이 포스텍에서 만난다.

포스텍(총장 김무환)은 오는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포스코국제관에서 의과학·의공학 분야 국제콘퍼런스 ‘POSTECH Signature Conference 2022’(콘퍼런스 조직위원회 위원장 반창일)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는 과학·공학과 의학의 융합 연구를 수행하는 ‘의사과학자’ 양성을 천명한 포스텍이 미래 의과학·의공학을 주제로 개최하는 첫 콘퍼런스다.

최정상 의사과학자들의 혁신적인 연구와 각 분야 최신 동향을 접하고, 각계 전문가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기간 중 플레너리 세션(Plenary Session)에는 탁월한 의사과학자이자 미래 의사과학자 양성에 주력하고 있는 미국 세인트루이스 워싱턴의대 웨인 요코야마(Wayne M. Yokoyama) 부학장과 의학과 과학의 융합 연구를 선도하는 텍사스주립대 조나단 세슬러(Jonathan L. Sessler) 교수가 연단에 선다.

전 세계적으로 의공학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미국 스탠포드대 제난 바오(Zhenan Bao) 교수, 재생의학 분야 석학 컬럼비아대 캄렁(Kam W. Leong) 교수, 서울대 현택환(Taeghwan Hyeon) 석좌교수도 각각 플레너리 세션에서 발표한다.

이번 콘퍼런스는 오는 10월 5일까지 포스텍 학술행사지원 사이트(https://pco.postech.

ac.kr/)에 신청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포항시, 창원한마음병원 등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콘퍼런스 조직위원회 반창일 위원장은 “양일간 세계 최고의 연구자들이 재생의학과 신약 개발, 의공학 분야에서 열띤 논의를 펼칠 것”이라며 “이번 콘퍼런스가 인류 발전을 위한 공학 기반 혁신적 의학 교육·연구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