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교육소식]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부울경 협의회 통영 개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29일 통영 마리나 리조트에서 '2022년 제2차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부울경 협의회'를 1박 2일 일정으로 열었다.

이번 협의회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별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어려운 점을 함께 해결하기 위한 참여형 공동 연수로 마련됐다.

부산·울산·경남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업무담당자들은 창원대 김혜정 교수의 '미래 디지털 교육을 위한 공간과 시설' 주제 특강을 듣고, 지역별 추진 현황과 세부 현안을 공유하고 토론했다.

특히 경북교육청과 대구교육청이 참여해 부산·울산·경남 협의회를 영남권 협의회로 격상하는 방안도 논의한다.

◇창원교육청 '학급경영 솔루션' 직무연수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교육지원청은 28일에 이어 오는 10월 5일 마산청사 창원문화센터에서 초등교사 대상으로 ‘긍정관계를 만드는 학급경영 솔루션’ 주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긍정대화기법을 통한 학급경영의 원리와 사례를 통해 학생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강의를 맡은 전안초 양경윤 수석교사는 고마워교실' 프로그램을 책으로 펴냈으며, 이번 연수는 ▲학급경영의 출발, 나를 알고 나답게 ▲존중의 교실로 가는 첫걸음, 긍정언어 점화 ▲고마워 4종 세트로 파워 에너지 만들기 ▲교사의 피드백 언어, 애교감으로 말하라 ▲신뢰받는 학부모 상담기법▲고마워교실 운영으로 변화된 긍정학급사례로 구성했다.

지난 28일 연수에 참가한 신규교사는 ‘9월에 신규교사로 발령을 받아 갑자기 학급경영을 한다는 것에 심리적 부담이 컸는데 연수를 통해 나도 우리반 아이들을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고, 아이들을 바라보는 시각이 새로워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