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천태만상 가짜뉴스

김대기 "가짜뉴스로 한미동맹 훼손"···尹 발언 논란 연일 강경 대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또 '가짜뉴스' 지적

"경제 어려운데 논란, 민생에 전념할 것"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이 3일 윤석열 대통령의 ‘사적 발언’과 관련해 “언론사가 가짜뉴스로 한미 간의 동맹 관계를 훼손하는 일이 있었다”고 말했다. 지난 29일에 이어 나흘 만에 다시 해당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재차 강조한 것이다.

김 실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5차 고위 당정협의회에서 “지난주에 제4차 고위 당정협의회를 하고 일주일이 지난 것 같은데 일주일 동안 많은 일이 벌어졌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비서실장은 “대통령의 외교 성과가 상당한데도 불구하고 국회에서는 외교부 장관의 해임을 건의하는 그런 일도 있었다”며 “가뜩이나 경제가 어려운데 이런 논란이 벌어져서 국민께 면목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대통령실은 정쟁을 떠나서 오로지 경제와 민생에 전념하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김 실장은 지난 29일에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전에도 예전부터 광우병 등 여러 사태에서 있었듯 이런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가짜뉴스는 사회를 병들게 하고, 국민을 이간질할 수도 있어서 저희는 엄중하게 보고 있다. 가짜뉴스는 퇴치해야 하지 않나"라고 말했다. 또 "미국과의 협력이 절실한 상황에서 언론은 한미동맹을 날조해 이간시키고, 정치권은 그 앞에 있는 장수의 목을 치려고 하고, 이거 아니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고위 당정협의회는 여당에서는 정진석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 성일종 정책위의장, 김석기 사무총장,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양금희 수석대변인 등이, 정부에서는 한덕수 국무총리와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방문규 국무조정실장, 백승근 국토교통부 대도시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 등이 각각 참석했다. 대통령실에서는 김 실장과 이관섭 국정기획수석, 이진복 정무수석, 김은혜 홍보수석, 최상목 경제수석, 안상훈 사회수석이 참석했다.

구경우 기자 bluesquar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