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이슈 일회용품 사용과 퇴출

일회용품 대신 '착한소비' 권장하는 글라스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이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구해줘! 지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일회용품, 플라스틱 사용 대신 건강한 유리소재 제품 사용을 권장하며, 지구를 위한 지속 가능한 소비를 일상에서 실천하고 환경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소비자들과 다시 되새기고자 기획됐다. 기획전에서는 불필요한 일회용품 쓰레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는 글라스락의 다양한 제품들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제로웨이스트 홈카페 키트와 픽업용기, 픽업텀블러, 런치박스 등이 마련돼 50%의 기획 할인을 제공한다.

제로웨이스트 홈카페 키트는 글라스락 내열강화 유리컵과 코스터, 유리 빨대 및 세척솔이 패키지로 구성된 제품이다. 플라스틱 빨대 대신 사용하기 좋은 유리 빨대는 다양한 모양의 6종 세트로도 구성했다. 픽업용기와 픽업텀블러는 각각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담아올 수 있는 전용 제품이다. 일회용 배달용기나 컵 대신 건강한 음식 포장을 권장하고자 만든 유리 용기다. 런치박스는 용기 내부가 두 칸으로 나누어져 더욱 편리한 유리 도시락 용기다.

이 밖에 글라스락 공식몰에서는 13일까지 텀블러 전 제품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앞으로도 글라스락은 브랜드가 지향하고 있는 환경친화적 가치를 이어가며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GC솔루션은 10여 년 이상 지속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과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해 자원 순환과 유해 폐기물 차단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해양수산부, 해양환경공단이 운영하는 '반려해변' 프로그램에 참여해 원산도해수욕장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해변 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