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이슈 윤석열 정부 출범

민주평통, 내일부터 윤석열 정부 첫 국내 지역회의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달 9일까지 전국적으로 개최…윤 대통령 영상메시지 예정

연합뉴스

민주평통 수석부의장에 김관용 전 경북지사
(서울=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1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에 김관용 전 경상북도지사를 인선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2022.10.11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ee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김관용)는 오는 15일부터 내달 9일까지 전국 17개 시·도 및 이북5도 지역회의별로 국내 자문위원 1만5천861명이 참여하는 '제20기 국내 지역회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처음 개최되는 이번 국내지역 회의 주제는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다.

민주평통 의장인 윤 대통령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북한의 도발에 대한 단호한 대응 의지를 밝히고 '담대한 구상'에 대한 북한 호응 촉구, 자유·인권·법치 구현을 통한 한반도의 지속가능한 평화번영과 이를 위한 자문위원들의 역할 등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민주평통 측은 전했다.

회의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통일·대북정책 설명, 제20기 지역회의 활동보고, 정책건의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행동하는 민주평통'을 실천하겠다는 자문위원들의 다짐을 담은 '비핵·평화·번영의 한반도를 위한 결의문' 발표로 마무리된다.

한편 민주평통은 오는 16~17일과 21~23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2022년 제7~9차 직능별 정책회의'도 개최한다.

직능별 정책회의는 경제과학(7차), 문화체육(8차), 교육(9차) 직능 자문위원 240여 명이 참석해 '담대한 구상' 추진기반 강화를 위한 우리의 역할'을 주제로 논의가 진행된다.

js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