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슈 원내대표 이모저모

[이태원 참사] 김의장-野3당 원내대표 회동…국정조사 협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김진표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지도부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김진표 국회의장이 14일 오전 국회 의장실에서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와 회동 전 기념촬영을 위해 마스크를 벗고 있다. 왼쪽부터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 주호영 원내대표, 김 의장,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 2022.11.14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김진표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야 3당이 15일 오전 국회에서 만나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문제를 논의한다.

이 자리에서 야 3당은 김 의장에게 국회법에 따른 원만한 국정조사 계획서 처리를 당부할 계획이다.

민주당은 박홍근 원내대표·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 정의당은 이은주 원내대표·장혜영 원내수석부대표, 기본소득당은 용혜인 상임대표 겸 원내대표가 각각 참석한다.

민주당은 전날 김 의장 주재로 여당인 국민의힘과 회동, 국정조사 실시 협상을 벌였으나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앞서 3개 야당은 일부 무소속 의원들과 함께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요구서에 이름을 올린 의원은 181명에 달한다.

이들은 국민의힘이 국정조사 참여를 끝내 거부할 경우 오는 24일 본회의에서 국정조사계획서 처리를 강행할 방침이다.

goriou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