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3 (화)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IP 블록체인 신작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플레이가 '애니팡' 판권(IP)을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신작 라인업을 발표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애니팡' 판권(IP) 기반 모바일게임 3개 작품을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애니팡 코인즈' 등 3개 작품을 발표했다. 이들 게임은 대중적인 '애니팡' IP 활용을 공통 분모로 동시 사전 예약에 나서는 글로벌 출시 준비작으로 관심을 모은다.

특히 '애니팡4' 기반의 '애니팡 매치'와 '애니팡 터치'를 활용한 '애니팡 블라스트', 신작 '애니팡 코인즈'의 동시 공개는 위메이드플레이만의 풍성한 캐주얼 게임 라인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애니팡 매치'는 3매치 퍼즐을 기반으로 스테이지 플레이와 실시간 대전, 소셜 네트워킹이 강점이다. '애니팡 블라스트'는 원작에서 호평 받은 속도감 있는 블록 격파와 미션 진행을 구현한 게임이다. 또한 신작 '애니팡 코인즈'는 애니팡 IP에 룰렛 게임을 통한 친구와의 경쟁을 대중적으로 풀어낸 게임이다.

이들 3개 작품은 글로벌 유저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호대 위메이드플레이 대표는 " '애니팡' IP와 자사의 개발 노하우를 더한 신작 3개는 해외의 다양한 캐주얼 게임 팬들에 대한 공동 마케팅으로 시너지를 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말부터 내년까지 준비한 다양한 게임 라인업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소식이 공개된 이후 위메이드플레이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9% 이상 오르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