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노웅래 “검찰개혁 못해 부메랑” 한동훈 “국민 속이는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지난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00회 국회(정기회) 법제사법위원회 제6차 전체회의에서 법안 관련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뇌물수수 및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정치보복 수사’라며 결백을 주장하는 가운데 한동훈 법무장관이 입장을 밝혔다.

한 장관은 17일 법무부 청사를 나서면서 취재진에게 “노 의원이 검찰 개혁이 제대로 되지 않아 조작된 수사를 받고 있다는 말씀을 했고 민주당 대변인도 조작 수사라는 취지의 말씀을 하시는 것을 봤다”면서 “정치인이 업자로부터 뒷돈을 받은 범죄를 수사하는 걸 막는 게 검찰 개혁이라는 건 국민을 속이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노 의원은 앞서 전날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 압수수색 직후 입장문을 통해 “검찰 개혁을 완수하지 못한 부메랑이 이렇게 돌아오는 것에 대해 막중한 책임을 느끼며 결국 사필귀정에 따라 무고함이 밝혀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 장관은 18일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앞둔 정진상 민주당 당대표 정무조정실장 등에 대한 수사가 야당 탄압이라는 주장에 대해서도 “지역 토착 비리로 수사받던 사람들이 나중에 우연히 민주당의 간부가 됐다고 해서 민주당에 대한 수사는 아니지 않느냐”고 반문했다.

아울러 이태원 참사 희생자 명단이 유족 동의 없이 공개된 것을 두고도 “명단이 불법적으로 유출됐을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며 “불법 유출된 명단을 다른 사람들이 활용하는 것은 장물을 활용하는 것과 유사하다. 유족들의 의사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이 나라의 법이고 상식”이라고 했다.

[양은경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