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 잡페어 포스터 |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취업 박람회인 '2022 부산디지털혁신아카데미(BDIA) 잡페어'가 내달 8일 개막한다.
부산시는 오는 12월 8∼9일 벡스코에서 2022 BDIA 잡페어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채용계획이 있는 BNK시스템즈 등 부산과 수도권 37개 ICT 기업과 메가존클라우드 등 내년에 채용계획이 있는 5개 기업이 참여한다.
취업 준비생이 오는 12월 7일까지 사전에 등록하면 적합한 기업을 연결해주는 '인재매칭 프로그램'과 취업 특강, 코딩 경진대회,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와 함께하는 '유니티 데이' 등으로 구성된다.
또 지문 적성검사, 이미지 컨설팅,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나만의 명함 만들기, 무료 정장 대여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한다.
참가 대상은 BDIA 교육생과 ICT 분야 취업 준비생이다.
BDIA는 2026년까지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ICT 분야 전문 인력 1만명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결과, 교육 과정을 이수한 373명 가운데 64.1%인 23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bdiajobf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ngkyu@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