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태극전사 조규성 응원” 순천 송광면에 걸린 플래카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순천시 송광면 소재지에 걸려 있는 현수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제 노인대학에서 기분이 좋아 노래를 두 곡이나 불렀어요. 너무 장하고 대견하지요.”

벤투호의 새로운 스타로 떠오른 공격수 조규성(24·전북)의 할머니 이옥금(82)씨는 “지난 9월 전북에서 열린 축구시합때 주변 사람들이 같이 사진을 찍어주기도 했는데 손주가 너무 자랑스럽다”며 “한국이 꼭 이기도록 오늘 밤 응원 많이들 해줘요”라고 웃음을 보였다. 이씨는 “할아버지 닮아 잘 생긴 손주가 이렇게 성공한 것은 모두 주변 사람들의 덕분이다”며 “규성이 아버지도 엊그제 전화로 이렇게 고마움을 표시했었다”고 말했다.

조규성 선수의 아버지 고향인 전남 순천시 송광면 대흥리 주민들이 2일 밤 12시에 열리는 포르투갈전 승리를 기원하며 한껏 들떠 있다. 대흥마을은 송광사에서 6㎞ 떨어진 산골마을이다. 17가구가 살고 있는 산골 외딴 곳이다.

지난해 11월 교통사고로 할아버지가 돌아가신후 할머니 이씨가 홀로 농사를 지으며 살고 있다. 조규성 아버지는 중학교 졸업 후 돈을 벌기 위해 경기도 안산시로 올라갔다. 조규성은 안산에서 태어났지만 명절이면 부모와 함께 시골 마을을 자주 찾는 등 부모님 고향에 대한 애정과 관심도 높다.

마을 사람들은 할아버지 장례식때 큰 덩치에 많은 눈물을 떨구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다고 했다.

지난해 (재)송광장학회에서는 송광출신 특기자 전형으로 조규성 선수에게 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하기도 했다. 송광면 청년회에서는 송광면 소재지에 ‘자랑스러운 태극전사 조규성 ! 송광면 피가 흐른다’ 구호가 적힌 현수막을 내걸고 응원을 하고 있다. 주민들은 16강 경기가 열리는 3일 새벽 마을회관이나 집에 모여 함께 응원하면서 대표팀 승리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최윤옥 (재)송광장학회장은 “할머니가 살고 있고 아버지가 태어난 송광면은 조규성에게 고향이나 마찬가지다”며 “산골 촌에서 이렇게 훌륭한 선수가 나와 마을 사람들 모두 대견해하고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