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화물연대 총파업

박완수 경남지사 “경남 산업계 화물연대 파업 피해 최소화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창원시 성산구의 한라시멘트 창원유통기지를 방문해 화물연대 총파업 여파 상황을 살피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3일 화물연대 집단 운송 거부 여파를 맞고 있는 시멘트 사업장과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

박 도지사는 이날 오전 창원시 성산구의 한라시멘트 창원유통기지와 창원시 의창구의 주택건설 현장을 찾았다.

시멘트 출하 동향을 파악하고 비노조원 화물차주 등 관계자를 격려했으며 건설 현장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경남도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운송사업자와 종사자에 대한 정부의 업무개시명령 이후 일부 시멘트 물량이 공급되고 있으나 평시 출하량 대비 14% 수준에 그치고 있다.

건설 현장에선 레미콘 수급에 차질을 겪으며 대체공정을 진행하고 있으나 상황이 지속되면 공사 중지 사태가 연이어 발생할 것이라 업계는 내다봤다.

도내 민간공사 현장, 도 발주 공사 등 총 1500여개 현장 중 지난 2일까지 공사 중지 등 피해를 겪고 있는 현장은 60여곳에 이른다.

도 관계자는 “피해가 더 늘어나면 최근 산업계의 자금 사정 악화와 더불어 지역경제 전반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도는 지난달 29일부터 도지사를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30일 18개 시·군 대책 회의를 열었다.

정부 업무개시명령 발동에 따라 경남경찰청과 함께 운송 방해, 불법 점거 등 불법행위에 대응하고 비상수송대책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박 지사는 “화물연대 파업 상황이 조속히 해결되기를 바라며 향후 안전하게 공사를 재개할 수 있도록 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화물연대 총파업으로 도내 산업계가 입는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세령 기자 ryeo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