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클루커스-멘티버스, B2B 메타버스 '맞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클루커스는 게임개발 전문기업 멘티스코와 기업용(B2B) 메타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사는 B2B 메타버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장 발굴과 공동 투자 및 공동 기술 협력을 추진하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사업 확장도 논의한다.

클루커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필수인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 및 인프라를 지원한다. 멘티스코는 △자사 게임형 메타버스인 '캐리버스'를 활용한 메타버스 개발 리소스 및 콘텐츠 지원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블록체인 기술 사업자로서 제반 기술 제공을 통해 메타버스 공동 사업의 시너지를 낼 계획이다.

메타버스는 차세대 소셜미디어나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으로서 작용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산업 전반에 메타버스를 활용한 비즈니스 수요도 커지고 있다. 이 과정에서 대규모 데이터를 프로세싱 하는 데 필요한 안정적인 데이터망 구현을 위한 클라우드 도입은 필수 요건으로 여겨진다.

클루커스는 메타버스를 사업 다각화의 한 영역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멘티스코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B2B 메타버스 사업 역량 확장에 강력한 교두보를 마련한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클루커스는 멘티스코와 기술 시너지를 통해 기업 비즈니스 목적에 맞는 최적화된 통합된 기업용 메타버스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 별 메타버스 협력 확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정현 멘티스코 대표는 “메타버스는 게임 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이나 지자체에서 활용될 수 있다”며 “클루커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과 사용자에게 최상의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