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9 (목)

농협중앙회, '2022 귀농활성화선도인像' 시상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귀농정책을 통한 농업인구 증대에 기여한 지방자치치단체장 8명 선정·시상

세계일보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9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2022 귀농활성화 선도인像」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9일 서울 중구 본관에서 「2022 귀농활성화 선도인像」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세계일보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2년 귀농활성화 선도인상' 시상식에서 수상한 지방자치단체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김보라 안성시장, 심재국 평창군수, 송기섭 진천군수,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전춘성 진안군수, 곽준길 해남군 부군수, 강영석 상주시장, 조규일 진주시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농협은 농업인구 증대 등 농업의 존립기반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귀농정책을 펼친 지방자치단체장 등 유공인사의 공로를 널리 알리고자 2021년 「귀농활성화 선도인像」을 신설하여 시상하고 있다.

세계일보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2022년 귀농활성화 선도인상' 시상식에 참석한 지방자치단체장들과 지역별 귀농정책 홍보관을 순람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김보라 안성시장, 심재국 평창군수, 송기섭 진천군수,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전춘성 진안군수, 곽준길 해남군 부군수, 강영석 상주시장, 조규일 진주시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년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심재국 평창군수, 송기섭 진천군수, 박상돈 천안시장, 전춘성 진안군수, 명현관 해남군수, 강영석 상주시장, 조규일 진주시장 등 8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는데, 농협은 조합장, 농업인단체장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운영하여 수상자를 확정했다.

세계일보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김보라 안성시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지역별 귀농정책 홍보관을 순람하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지방자치단체장들과 함께 본관 로비층에 마련된 지자체 귀농정책 홍보관을 순람하고, 수상자 공적활동 영상을 함께 시청하였으며, 청년농업인 육성 등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세계일보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오른쪽)이 조규일 진주시장(왼쪽)과 지역별 귀농정책 홍보관을 순람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은 “농업·농촌 활력화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주시는 시장·군수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농협은 지자체와 적극 협력하여 귀농·귀촌 활성화에 기여하고 살고 싶은 농촌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