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포착] 폭탄이 떨어진듯 ‘쾅쾅쾅’…모스크바 쇼핑몰 대형 화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지난 9일 아침 모스크바 힘키시에 있는 한 쇼핑몰에 화재가 발생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9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주의 한 쇼핑몰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한 가운데 이 모습을 담은 영상이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순식간에 공유됐다. 러시아 타스 통신 등 현지언론은 이날 오전 6시 경 힘키시에 있는 한 쇼핑몰에 화재가 발생해 거대한 불길이 축구장 크기로 번졌다고 전했다.
서울신문

보도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쇼핑몰 내 한 철물점에서 시작됐으며 현재까지 사망자는 1명으로 알려졌다. 지금까지 사상자의 수는 적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나 이날 화재는 쇼핑몰 한 가운데 마치 폭탄이 떨어진 전쟁같은 상황을 방불케 했다. 커다란 굉음과 함께 연쇄 폭발이 일어나면서 시뻘건 불길과 검은 연기가 순식간에 하늘로 치솟았기 때문.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치 화약고가 연쇄적으로 터진 것 같은 영상은 러시아 현지 SNS를 타고 빠르게 공유됐다.

화재 직후 모스크바 소방당국은 20대의 소방차와 70명 이상의 소방관을 투입해 진화에 나섰으나 건물 구조와 내부에 쌓인 가연성 제품 때문에 진화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신문

사진=AF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스크바 소방당국은 "지붕이 무너지면서 화재가 순식간에 넓은 지역으로 번졌다"면서 "화재 원인은 아직 알 수 없다"고 밝혔다.

현지언론은 당국자의 말을 빌어 화재가 매장 내 전기배선 단락에서 비롯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나 방화에 의한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