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KeSPA, 2022 e스포츠 명예의 전당 ‘스타즈’ 투표 시작… 16일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임재형 기자] 한국e스포츠협회(KeSPA)가 2022년을 빛낸 e스포츠 선수를 팬들이 직접 선발하는 ‘스타즈’의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6일 KeSPA는 ‘스타즈’의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 ‘2022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은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외 e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들을 선발하고 기념하는 자리다. 현역 선수 중 헌액자 선정 기준을 충족한 선수를 선정하는 ‘히어로즈’, 은퇴 선수 중 영구 헌액자를 선정하는 ‘아너스’, 올해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선수 중 온라인 팬 투표를 통해 1년간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 전시되는 ‘스타즈’ 등 총 3개 부문을 선발한다.

2022년 신규 헌액자 선정은 2021년 12월 1일부터 2022년 11월 30일까지 개최된 국내-외 e스포츠 대회에서 헌액 기준을 충족한 선수들의 입상 기록을 각 종목 해설위원으로 구성된 검수인단이 1차로 검수한다. 2차로 언론, 방송사, 종목사, 팀 사무국 등 각계를 대표하는 선정위원회가 검수된 입상 기록을 바탕으로 히어로즈를 선정하며 아너스와 스타즈의 후보를 선정한다. ‘아너스’의 경우 3차로 선정위원회와 투표인단의 의견에 따라 최종 헌액자가 결정되며, ‘스타즈’의 경우 온라인 투표를 통해 6인이 최종 선정된다.

‘스타즈’는 한 해 동안 국내-외 대회에서 우승을 기록한 선수를 후보로, 이중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장 높은 득표율을 기록한 6명을 선정하는데 올해는 총 19명이 후보에 올랐다. ‘제카’ 김건우, ‘데프트’ 김혁규, ‘케리아’ 류민석, ‘오너’ 문현준, ‘룰러’ 박재혁, ‘리헨즈’ 손시우, ‘구마유시’ 이민형, ‘페이커’ 이상혁, ‘쵸비’ 정지훈, ‘베릴’ 조건희, ‘제우스’ 최우제, ‘도란’ 최현준, ‘피넛’ 한왕호, ‘표식’ 홍창현, ‘킹겐’ 황성훈(이상 LOL), ‘마루’ 조성주(스타크래프트2) 이재혁(카트라이더) 곽준혁(피파 온라인4) ‘래쉬케이’ 김동준(배틀그라운드) 등이 명단에 등재됐다.

‘스타즈’ 투표는 16일 자정까지 네이버 아이디로 총 6명까지 투표할 수 있다. 온라인 팬 투표를 통해 선정된 상위 6명의 선수는 e스포츠 명예의전당 스타즈 부문에 1년간 전시될 예정이다. /lisco@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