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그랜드마스터 천공", IPTV 진출? 방송 편성됐다 취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T 운영 IPTV '지니TV' 한 채널에 방송 편성 예고

논란 일자 편성 취소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KT가 운영하는 IPTV 서비스 지니TV(구 올레TV)의 한 채널에서 논란의 무속인 천공이 출연하는 방송이 편성됐다가 철회됐다.
이데일리

유튜브 ‘정법’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니TV 856번 채널인 국악방송 JBS는 최근 홈페이지에 “2023년 2월 1일부터 ”마스터 천공 강의를 볼 수 있다“는 공지를 올렸다. 방송 제목은 “그랜드마스터 천공”으로, 해당 공지는 천공이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교육업체 ‘정법시대’ 블로그에도 올라왔다.

JBS는 가입한 사람만 볼 수 있는 ‘CUG 방송서비스’, 폐쇄형 채널로 지니TV 가입자에 일반 송출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방송 전 천공이 케이블 채널까지 진출한다는 소식이 퍼지면서 논란이 일었고, 방송사 측에서 부담을 느낀 듯 편성을 제외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니TV 역시 방송사의 해당 편성이 변경된 것을 확인했다. 다만 JBS의 방송 추가 편성 가능성은 알려지지 않았다.
이데일리

정법시대 블로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천공은 기성 종교와 연계되지 않은 개인 신앙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일종의 무속인으로 알려져 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 활동도 하고 있는 천공은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대통령과의 인연이 알려지면서 이름을 알렸다.

이후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는 윤 대통령 정치 입문 전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만난 적이 있다고 직접 밝히기도 했다. 이 때문에 더불어민주당에서 비선 논란을 제기하는 등 논란이 일었다.

윤 대통령 취임 이후에도 천공과 대통령 측의 관계에 대한 의문은 이어졌다. 천공의 제자로 정법시대 운영을 함께 하고 있는 신모씨가 대통령 취임식에 초대된 것이 확인됐고, 한 매체에서는 천공이 ‘내가 대통령에게 여러 조언을 했다’는 취지의 증언을 하는 육성 녹취록을 공개하기도 했다.

군사전문가인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은 군 관계자 증언을 인용해 ”관저 이전 논의 당시 천공이 (관저 후보지였던) 육군참모총장 공관에 나타났다고 들었다“고 주장해 파문을 일으켰다. 대통령실은 허위 사실이라며 김 전 의원을 고발했으나, 김 전 의원은 ”법정에서 진실을 다투겠다“며 입장을 굽히지 않은 상황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