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김건희 추가 주가조작' 제기한 김의겸…대통령실 고발에 "환영"

댓글 1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을 추가로 제기한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형사 고발하기로 했다.

29일 정치권에 따르면 대통령실은 이르면 오는 30일 김 대변인을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경찰에 고발할 방침이다. 이에 대해 김 대변인은 "두 손 들어 환영한다"며 "제 주장이 잘못된 것으로 드러난다면 그 어떤 처벌도 달게 받겠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 대변인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이 경찰에 고발하겠다고 한다"며 "경찰은 검찰의 지휘를 받을 것이고 검찰은 윤 대통령의 부하들이 득시글거린다. 공정성을 믿기 어렵다"고 했다.

이어 "그래서 권고드린다"며 "윤 대통령 부부가 진짜 억울하다면 '김건희 특검'을 받으시라. 그 특검에서 공명정대하게 김 여사의 억울함을 풀어주지 않겠느냐"고 덧붙였다.

앞서 김 대변인은 지난 27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가 또 다른 주가조작에 관여한 혐의가 드러났다"며 "도이치모터스에 이어 이번에는 '우리기술' 작전주"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법정에서 그것도 검사의 입을 통해 김 여사가 우리기술 20만 주를 매도한 사실이 추가로 밝혀졌다"며 "윤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계좌도 활용됐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이쯤 되면 김 여사는 검찰에 불려가 조사를 받아야 마땅하다"며 "지금 김 여사가 가야 할 곳은 여성 의원들과의 화려한 파티장이 아니다. 지금이라도 서초동 서울지검으로 출두하기를 권고한다"고 했다.

대통령실은 같은 날 대변인실 공지를 내고 "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이 아무 근거 없이 서면 브리핑을 냈으나 이는 터무니 없는 거짓"이라고 반박했다.

대통령실은 "다른 사람의 재판 과정에서 나온 내용 중 일부를 마음대로 해석해 '거짓 브리핑'을 한 데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며 "공당 대변인으로서 허위사실 유포에 상응하는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김 대변인은 추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오늘 발표한 논평에 대해 용산 대변인실에서 '터무니없는 거짓'이라며 '허위사실 유포', '강력한 유감'이라는 반응을 알렸다"며 "'여사님 구하기'에 나선 대통령실의 노력은 가상하나 사실관계는 수사와 재판으로 판단해야 할 문제"라고 재차 주장했다.

정혜정 기자 jeong.hyejeo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