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특징주] 가온칩스, 삼성전자 파운드리 팹리스 고객사 87% 확보 소식에 ‘강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온칩스가 국내 디자인솔루션파트너(DSP) 중 삼성 파운드리를 이용하는 팹리스 고객사 87%를 확보하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6일 오후 2시 05분 현재 가온칩스는 전 거래일 대비 12.92% 오른 2만36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가온칩스에 대해 보고서를 내고, 이같은 내용에 주목했다.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가온칩스가 수행한 삼성전자의 28~5nm의 하이엔드 공정 관련 프로젝트 수는 2022년 기준 200건을 넘어설 정도로 높다”라며 “칩의 초기 설계에서부터 양산에 이르는 전 과정은 물론 지식재산권(IP) 공정 최적화, 무결성 평가 등의 넓은 범위의 솔루션도 턴키 형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경쟁력이다”라고 설명했다.

곽 연구원은 이어 “국내에만 머무르지 않고 일본시장부터 향후 미국, 유럽의 고객사들을 확보할 계획이다”라면서 “일본 최대 자동차 부품업체가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맞춰 대만 업체와 협력하고 있는데, 일본 내 하이엔드 공정을 가능하게 해줄 디자인하우스가 부재한 현실도 일본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가온칩스에겐 중장기적 성장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이투데이/박상인 기자 (si2020@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