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슈 취업과 일자리

"민주노총 간부만 직접고용 배제…석탄공사 부당해고 철회하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원주 혁신도시 석탄공사 본사 앞에서 지난 5일부터 천막농성

(원주=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민주노총 공공연대노조강원본부 석탄공사지부는 13일 원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석탄공사가 노동조합을 도려내기 위해 부당 노동 행위를 일삼고 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해고는 살인이다"…석탄공사 부당해고 규탄
(원주=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민주노총 공공연대노동조합 강원본부 석탄공사지부가 13일 원주시청 2층 브리핑룸에서 대한석탄공사의 부당해고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3.2.13 jlee@yna.co.kr


'협력업체 근로자들을 직접 고용하라'는 법원 판결에도 불구 대한석탄공사가 민주노총 간부만 꼭 집어 채용하지 않고 있다며 이는 탄광 노동자에게 살인이나 다름없는 부당해고라는 지적이다.

이들은 "석탄공사는 지난해 10월 21일부터 협력업체와 계약을 종료한 노동자를 직접 고용하고 있다"며 "이 과정에서 민주노총 지부장과 그와 함께 일하는 동료 1명을 꼭 집어서 채용하지 않았는데 이는 부당하게 이뤄진 해고"라고 주장했다.

또 "수년을 일하던 노동자를 아무 이유 없이 해고하는 것은 탄광 노동자에게는 인생의 마지막 생계 수단을 하루아침에 강탈당한 것이나 다름없다"며 "해고 노동자를 모두 복직시키고 노조 탄압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원주 혁신도시 내 대한석탄공사 본사 앞에서는 지난 5일부터 해고 노동자의 천막 농성이 진행 중이다.

연합뉴스

"해고는 살인이다"…석탄공사 부당해고 규탄
(원주=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민주노총 공공연대노동조합 강원본부 석탄공사지부는 13일 원주시청 2층 브리핑룸에서 대한석탄공사의 부당해고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3.2.13 jlee@yna.co.kr


jle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