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윤석열 검찰 고발사주 의혹

김재원 "지긋지긋 수사 받은 끝에 무혐의…날 엮은 조성은, 옥살이 시킬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金 '고발사주 아닌 제보사주' 주장했다가 고소당해

뉴스1

2021년 9월 12일 당시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국회에서 공수처의 김웅 의원실 압수수색 및 고발 사주 의혹 관련 긴급 기자간담회를 갖기 전 물을 마시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이자리에서 김웅 의원실 압수수색은 절차상 명확한 불법이며 박지원·조성은 연결고리가 이번 사건 핵심이라고 주장했다. ⓒ News1 이동해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로 유명한 조성은 올마이티 대표를 무고죄로 고소할지 여부를 심각하게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김 최고는 2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조성은씨가 저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한 사건에 대해 지난 10일 서울경찰청이 '혐의없음' 처분을 내렸다"며 서울경찰청의 수사결과 통지서 원본을 소개했다.

김 최고는 "2021년 가을, 대통령 선거운동 와중에 조성은이 이른바 '고발사주 사건'을 일으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다"며 "김웅 국민의힘 의원과 손준성 검사가 사건의 당사자로 지목했지만 조성은 일당의 목표는 윤석열 대통령후보에게 결정적인 타격을 가하는 것이었다"고 지적했다.

뉴스1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씨로부터 고소한 사건이 '무혐의 처분' 받았다며 22일 자신의 SNS에 경찰 통지서를 공개했다. (SNS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최고는 고발사주 의혹에 대해 "제가 조성은씨와 박지원 국정원장과의 관계에 의문을 제기하는 등 조성은씨 실체를 언론에 폭로, '고발사주'는 '제보사주'사건으로 변해갔고 궁지에 몰린 조성은씨는 저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는 등 교도소에 보낼듯이 으름장을 놨다"고 고소당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저는 수사기관의 조사를 몸서리치도록 받았는데 또 조성은씨 고소로 지긋지긋한 수사를 받아야 했다"며 이는 "조성은씨가 아무런 근거 없이 멋대로 고소한 것 때문이다"고 분노했다.

그러면서 "조성은씨를 무고죄로 고소해서 교도소에 집어넣을까, 아니면 철부지의 불장난으로 봐서 그냥 넘어갈까, 어떻게 할까요?"라며 지지자들의 의견을 구했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