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원욱, 이재명 지지자 시위에 “개딸들에 대한 분노조차 아깝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비명계(비이재명계)로 분류되는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이 자신에 대한 규탄 집회를 벌이는 이재명 대표의 극렬 지지자들인 ‘개딸’(개혁의 딸)들을 향해 “이제 개딸들에 대한 분노조차 아깝다는 생각이 밀려온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기 화성의) 지역사무실과 제가 살고있는 아파트 단지 입구에서 1인 피켓 시위도 계속되고 있다”고 주장하며 현장 사진들을 올렸다.

이 의원은 집회 공지 앱카드에서 본인의 사진이 조작됐단 점을 언급하며 “일부 유튜버들이 악마의 편집으로 악의적 영상을 유포하더니 이제 사진까지도 조작한다. 악마가 필요했나 보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원욱을 향한 시위, 조롱, 욕설 좋다. ‘심판해야 할 내부의 적’이라고 생각하시니 없애기 위해 행동하셔야 하지만 조작을 하진 말아야겠다”고 했다.

동아일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극렬 지지자들이 만든 이원욱 의원 시위 자료. 이원욱 의원 페이스북 캡처


그러면서 “이제 개딸들에 대한 분노조차 아깝다는 생각이 밀려온다”며 “어제 이 대표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영화 1987’에 나오는 개구진 그러나 정말 사랑스러운 딸이니까요”라고 덧붙였다.

전날 이 대표는 울산 국민보고회에서 개딸이라는 표현과 관련해 “영화 1987에서 사랑스러운 딸의 의미로 쓰였으나 최근 혐오 단어로 변질됐다”며 지지자들에 대한 명칭을 바꾸자고 제안했다.

민주당 비명계로 분류되는 의원들은 지난달 27일 이 대표 체포동의안 국회 표결에서 ‘무더기 이탈표’가 나온 이후 이러한 이 대표의 극렬 지지자들의 공세에 시달리고 있다. 지지자들은 비명계 의원들을 대상으로 문자 폭탄을 보내거나 지역구 행사, 개인 일정까지 따라다니며 비난을 이어가고 있다.

최재호 동아닷컴 기자 cjh1225@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