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美 펜실베이니아 초콜릿 공장 폭발…5명 사망·6명 실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가스 누출 원인으로 추정
뉴시스

[웨스트리딩=AP/뉴시스] 25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웨스트리딩에 있는 초콜렛 공장이 폭발해 5명이 사망하고 6명이 실종됐다. 사진은 사고 현장에 긴급 구조대원과 중장비 차량이 출동한 모습. 2023.03.2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미국 펜실베이니아주에 있는 초콜릿 공장에서 25일(현지시간) 폭발 사고가 발생해 5명이 사망하고 6명이 실종됐다고 미 당국이 밝혔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폭발은 오후 5시께 펜실베이니아주 버스크 카운티에 있는 웨스트리딩 자치구의 'R.M. 팔머' 공장에서 일어났다. 펜실베이니아 비상관리국은 수색 과정에서 공장 폭발로 인한 사상자 수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웨인 홀벤 경찰서장은 폭발로 건물 한 채가 완전히 파괴됐고 주변 건물도 피해를 입었다고 설명했다.

서맨사 카그 웨스트레딩 시장은 "강력한 폭발로 공장 건물 1채가 무너졌고 인근에 위치한 건물이 4피트(약 1.2m) 앞으로 움직였다"고 말했다.

홀벤 서장은 기자들에게 필라델피아에서 북서쪽으로 약 96㎞ 떨어진 이 공장 폭발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펜실베이니아 비상관리국 대변인은 가스 누출이 원인일 가능성을 높고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시스

[웨스트리딩=AP/뉴시스] 25일(현지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웨스트리딩에 있는 초콜렛 공장이 폭발해 5명이 사망하고 6명이 실종됐다. 사진은 긴급 구조대원들이 현장에서 작업 중인 모습. 2023.03.2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사고로 부상자 8명이 인근의 리딩 병원으로 후송됐다.

이들 중 2명은 위중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으며, 5명은 치료를 받고 퇴원했고, 1명은 다른 시설로 옮겨졌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R.M. 팔머는 1948년 설립됐으며 현재 웨스트리딩 본사에는 직원 850명이 근무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