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윌스기념병원, 인공신장센터 개소...전문 의료·장비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수원=뉴시스] 윌스기념병원 인공신장센터 개소식. (사진=윌스기념병원 제공) 2023.3.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토마스의료재단 윌스기념병원은 전문 의료진과 첨단 장비를 도입해 인공신장센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인공신장센터는 최첨단 고유량 고효율 투석 기계와 투석 필터, 초여과 멤브레인 정수시설 등 최적의 시설을 갖췄다.

투석전문의와 투석실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간호사들로 구성했으며, 투석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문제 발생 시 혈관외과 협진이 가능하다.

투석환자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장과 가까운 병원 본관 뒤편 건물 1층에 인공신장실을 설치해 거동이 불편해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장시간 투석 치료가 이뤄지는 만큼 침상마다 환자 개별 모니터도 구비했다.

병원 측은 전날 인공신장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윌스기념병원 박춘근 이사장, 이동근 병원장과 천주교 수원교구 조욱현 신부, 서울아산병원 박수길 교수와 박진훈 교수, 한국의학연구소 김상묵 수원검진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인공신장센터 하주형 원장은 “최적의 진료 체계와 안전한 투석, 성의 있는 진료로 환자들의 건강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동근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의 대표적인 종합병원으로서 투석 치료와 관련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합병증에 대해 신속히 해결할 수 있는 진료협력시스템을 구축해 환자들이 체계적이고 안전한 투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