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원광대,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 시동…지역과 성장 협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익산=뉴시스] 강명수 기자 =원광대학교는 지자체, 지역기관 등을 포함한 지역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는 글로컬대학 사업추진을 위한 출범식을 29일 교내 WM관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 =원광대학교 제공) 2023.03.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익산=뉴시스] 강명수 기자 = 원광대학교는 지자체, 지역기관 등을 포함한 지역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는 글로컬대학 사업추진을 위한 출범식을 29일 교내 WM관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원광대는 호남지역 대학 중 가장 먼저 글로컬대학 사업 추진에 시동을 걸었다.

이날 출범에는 전북교육청과 익산시, 익산상공회의소 등이 동참했다.

동참 기관들은 원광대의 지역 활력 증진을 위한 역할에 동조하고 지차체·산업계 등 외부기관과의 거버넌스 확대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또 원광대의 지속적인 혁신과 성장, 성과 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박성태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와 급격한 산업구조의 변화 속에 원광대는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위해 지자체와 함께 경쟁력을 키워 왔으며, 글로컬대학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역량 있는 대학으로 발돋움하고자 글로컬대학 추진단을 구성하고 수요자 중심의 교육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지역·대학의 세계적 경쟁력 동반 상승을 위한 글로컬대학 사업은 교육부가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지닌 선도대학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은 비수도권 대학을 대상으로 2023년에 10개 내외, 2027년까지 총 30개 대학을 선정해 5년에 걸쳐 1개 대학당 약1000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miste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