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재능기부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합천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합천=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합천군은 올해 1월부터 시행 중인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을 높이고자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홍보영상은 ‘고향사랑기부는 합천이지’라는 문구를 시작으로 오빠(축산과 김민구 계장)와 여동생(행정과 이연정 주무관)이 등장해 '10=10+3'에 대한 문제를 풀면서 시작한다.

오빠가 문제에 대한 답을 알려주면서 고향사랑기부제를 재치있게 홍보하는데, 이에 대한 답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도 안내 후, 합천 영상테마파크를 배경으로 영화 '써니' 의상과 옛날 교복을 입은 줌바공연팀과 김배성 기획감사관이 등장해 빙글빙글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화면으로 전환해 집중도를 높였다.

특히 영상은 고향사랑기부제 정보 뿐만 아니라 합천 명소 영상테마파크, 청와대세트장, 합천운석충돌구를 배경으로 촬영해 더욱 눈길을 끈다.

또 줌바공연팀(승아크루)은 출연료를 받지 않고 홍보영상 촬영에 참여했다.

승아크루(SA CREW)는 춤을 정말 좋아해서 댄스 하나로 뭉친 30~40대 아줌마들로 구성된 줌바공연팀이다.

2022년 제야 군민대종 타종행사 등 군에서 활발히 댄스공연을 하고 있으며, 공연출연료를 모아 2022년 합천군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탁하기도 하였다.

'승아크루' 장승아 팀장은 “팀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 저희 팀원 모두 합천고향사랑기부제 홍보단으로 활동할 계획이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노래와 율동을 통한 흥미로운 방식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더욱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겠다”며 “고향사랑기부제도에 많이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은 공식유튜브 채널(수려한합천TV) https://youtu.be/1CUsWJgW86o에서 볼 수 있다.

채널에는 이 외에도 합천 관광, 농산물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영상을 통해 알찬 정보와 군정 소식을 전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 및 합천사랑상품권)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액은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 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 창구에서도 납부 할 수 있다.

합천군의 답례 품목으로는 한우, 한돈, 합천쌀, 농축산물꾸러미세트, 잡곡세트, 사과, 버섯류, 육포, 유정란, 기름류, 장류, 즙류, 다류, 떡류, 합천사랑상품권 등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