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주말 '벚꽃 절정' 매우 포근…다음주 화~수 전국에 단비 소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온화한 날씨로 벚꽃의 개화시기가 빨라진 가운데 31일 서울 여의서로(윤중로) 벚꽃길에 시민들이 봄 정취를 느끼며 거리를 걷고 있다. 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3월의 마지막날인 오늘은 어제보다 더 포근한 날씨를 보였는데요. 대부분 20도를 웃돌았고, 일부 남부지방은 25도 안팎을 기록했습니다.

주말인 내일과 모레 역시 낮에는 5월 중순에 해당하는 매우 포근한 날씨가 예상되는데요, 예년보다 일찍 핀 벚꽃은 서울을 비롯해 곳곳으로 절정을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10~20도 까지 커지는 일교차를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내일(4월 1일) 아침최저기온은 3~12도, 낮최고기온은17~27도가 예상되 오늘보다 약간 더 높겠습니다.

서울의 경우 내일 아침기온 10도, 낮기온 26도까지 오르고, 다음주 월요일까지는 예년이맘때 기온을 4도~10도가량 크게 웃도는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한편 건조특보가 이어지는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화재위험이 무척 높은 상태입니다.

다음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걸쳐서 전국에 단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 전까지는 매우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내일도 미세먼지 농도가 평소보다 높아 공기질이 나쁜 곳이 많겠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