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與 “野 50억 특검·한일회담 국정조사 등 ‘이재명 방탄가’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주, 후쿠시마 방문? 괴담 유포하려는 것…‘사드 괴담’ 기시감 들어”

국민의힘은 2일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 및 ‘한일정상회담 진상규명’ 국정조사 등과 관련, “자당의 정치적 이익만을 위해 닥치고 죽창가, ‘이재명 방탄가’만 반복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희석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꼼수를 못써 가로막힌 민주당의 ‘50억 클럽 특검법’에는 민생도 국민도 없다”며 “또다시 본회의 통과를 일방적으로 언급하며 의회폭거 협박에 나섰다”고 말했다.

세계일보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 대변인은 “민주당은 검수완박법, 양곡관리법, 방송법 등에서 ‘무늬만 무소속’인 의원들을 동원해 상임위 안건조정위를 무력화했지만, 법제사법위원회에는 꼼수 위장 탈당 무소속 의원도 없으니 이번만큼은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당 대표가 대장동 사건 피고인인데, 그런 민주당에서 대장동 사업에 얽힌 불법행위의 진실규명을 위한 특검 도입을 주도한다면 어느 국민이 특검을 신뢰하고 수사 결과를 수긍하겠나”라고 반문했다.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도 보도자료에서 한일정상회담 국정조사 요구에 대해 “국가수반 고유의 통치 권한인 정상외교에 관한 국정조사·청문회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송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런 억지 주장은 결국 자신들의 정치적 이익을 위한 이슈 분산용 반일 선동 수단에 지나지 않고, 결국 ‘이재명 대표 방탄’만을 위한 또 다른 아이템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만약 이 대표와 민주당 주장대로 ‘정상 외교’에 대한 국정조사도 해야 한다면, 과거 김대중 대통령이 일왕을 천왕이라고 칭송하고 독도를 한일어업 중간 수역으로 내준 외교 행위와, 지난 문재인 정권에서 북한에 원전 개발 관련 USB를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는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국정조사부터 먼저 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한편 강민국 수석대변인은 민주당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저지대응단’ 소속 일부 의원이 2박3일 일정으로 일본 후쿠시마를 방문할 예정이라는 언론 보도를 인용하며 “강제동원 해법에 대한 ‘죽창가’에 국민 관심이 멀어지니, 주특기인 ‘괴담 유포’에 나서려는 것”이라며 “기시감이 든다. 바로 민주당이 유포한 또 하나의 괴담인 ‘사드 괴담’”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방사능 괴담’을 유포하는 이번에도 목적은 분명 ‘국론 분열’”이라며 “대통령실이 거듭 ‘후쿠시마산 수산물이 국내에 들어올 일은 없다’고 명백히 말해도, 민주당이 끊임없이 방사능 괴담을 유포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성민 기자 josungmin@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