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이슈 대세는 국내여행

내가 발견한 ‘걷기 좋은 명품숲길’은 어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산림청, 국토녹화 50주년 기념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 개최

헤럴드경제

명품숲길 경진대회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산림청(청장 남성현)에서는 국토녹화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24일부터 5월 19일 까지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2차)를 개최한다.

산림청은 올해 국토녹화 50주년을 맞아 걷기 좋은 명품숲길 50선을 선정키로 하고 지난 3월 1차 경진대회에서 30선을 선정했으며 이번 2차 경진대회에서 20개의 명품숲길을 추가로 선정한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하루 정도의 산행이 가능하고 접근성이 좋아 국민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숲길 중 산림생태적,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고 자연적으로 잘 조성된 숲길을 명품숲길로 선정한다.(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1차)에 접수된 숲길은 제외)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산림청 누리집〉행정정보〉알림정보〉알립니다〉국토녹화 50주년 기념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2차)’ 개최에 접속해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경진대회에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된 숲길 중 품질이 우수한 숲길 20개소를 선발해 그중 1등으로 선발된 1개소에 대해 100만 원, 2등 2개소에 대해 각 50만 원, 3등 2개소에 대해 각 30만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명품숲길 20개소 선정 결과는 산림청 누리집에 7월 초에 발표하고 온누리상품권 지급대상자에게는 유선으로 개별 통보한다.

산림청 장영신 산림휴양등산과장은 “품질이 높은 숲길이 명품숲길로 선정되도록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갖고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2차)에 응모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wonh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