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아시아나항공 매각과 인수

NH證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 후 점유율 확대…하반기 실적 기대 커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NH투자증권이 대한항공에 대해 하반기 호실적이 기대된다며 이익 규모도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목표 주가는 3만3000원,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전날 대한항공의 종가는 2만2950원이다.

4일 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은 2분기부터 공급이 본격 증가할 것”이라며 “중국 등 중장거리 노선 수송량이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정 연구원은 “3분기에는 수요 강세와 프리미엄 수요 호조로 국제선 여객 운임이 재차 상승할 전망”이라며 “순부채 감소세도 계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덕분에 외화 변동에도 불구하고 영업외손익도 안정화될 것으로 보인다. 정 연구원은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확정되면 시장점유율 확대 및 규모의 경제 효과를 통해 연결 영업이익 레벨도 한 단계 높아질 전망”이라고 부연했다.

대한항공의 1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충족한 수치다. 개별 기준 대한항공의 1분기 매출액은 3조1959억원, 영업이익 4150억원이다. 영업이익률은 13%다. 정 연구원은 “연결로 반영될 진에어 실적(추정 영업이익 652억원)을 감안하면 1분기 연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충족한 것”이라고 했다.

2분기 들어 장거리 노선이 확대되면서 국제선 공급도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정 연구원은 “2분기 국제선 공급은 2019년 대비 77%까지 회복될 것”이라며 “평균판매단가(ASP)가 낮은 중장거리 노선 확대로 국제선 운임은 124원으로 소폭 하락할 것”이라고 했다.

정 연구원은 “2분기 연결 영업이익 2800억원으로 과거 비수기와 다른 양호한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문수빈 기자(bea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