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동연, '콘텐츠산업과' 만든 이후 첫 결실 맺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도, K-콘텐츠 IP 융복합 제작 지원 협약...지원금 24억원 규모

김 지사, 경기도를 콘텐츠 산업 천국으로 만들어 달라 주문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경기도가 (주)넥슨코리아, (주)스마일게이트홀딩스, (주)CJ ENM, (주)카카오엔터테인먼트, (주)SM엔터테인먼트 5대 콘텐츠 기업과 'K-콘텐츠 IP 융복합 제작 지원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도가 ‘콘텐츠산업과’를 만든 이후 ‘첫 결실’"이라며 "각 기업은 보유하고 있는 게임, 애니메이션, 예능, 웹툰, 웹소설 분야 IP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기도는 제작지원금 포함 다양한 정책을 통해 실력을 갖추고도 인기 콘텐츠 IP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 콘텐츠 제작사의 창작을 지원한다"며 "과감한 결단으로 더 큰 시장을 개척하는 5개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제작 지원을 받게 될 중소 제작사의 새로운 도전에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면서 "상상력을 한껏 펼친 멋진 작품 활동과 또 다른 IP 환원으로 경기도를 콘텐츠 산업 천국으로 만들어 달라"라고 부탁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경기도는 도의 예산과 콘텐츠 대기업이 가지고 있는 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실력 있는 중소 제작업체가 우수 K-콘텐츠를 제작해 부가가치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은 제작지원금만 24억원 규모다.

경기도와 협약을 맺은 국내 유명 지식재산권(IP) 보유기업의 인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과제를 수행하는 ‘우수 콘텐츠 지식재산권(IP) 활용’ 부문과 참가 기업이 원하는 지식재산권(IP)을 자유롭게 선정해서 장르를 만드는 ‘콘텐츠 IP 확장’ 부문 등 2개로 나눠 12개 내외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업은 △웹툰·웹소설 지식재산(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지식재산(SM엔터테인먼트) △게임 지식재산(넥슨·스마일게이트) △애니메이션·예능 지식재산(CJ ENM)을 중소제작사에 제공하며 프로젝트 발굴·선정·평가 시에 참여하고 우수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교육·컨설팅·멘토링을 지원하게 된다.

경기도는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을 위한 정책 수립과 예산 지원을 담당한다.

경기도는 여기에 더해 고양시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추진 중인 ‘IP 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가 2026년 준공되면 우수 콘텐츠 지적재산 발굴-유통·사업화-체험·소비생태계를 전국에서 유일하게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주경제=(수원)강대웅 기자 dwka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