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스마트폰 소식

'갤럭시 서울 언팩說'에…이영희 삼성전자 사장 "한국, 중요하니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갤럭시 언팩' 행사, 인도 벵갈루루서 진행
(뉴델리=연합뉴스) 지난 1일(현지시간) 인도 벵갈루루 삼성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3.2.2 [삼성전자 인도법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기훈 기자 = 이영희 삼성전자[005930] 글로벌마케팅실장(사장)이 1일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갤럭시Z 폴드5·갤럭시Z 플립5) 공개 행사(언팩)가 한국에서 열릴 것을 시사했다.

이날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삼성호암상 시상식을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난 이 사장은 '언팩을 왜 서울에서 진행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한국이 의미 있으니까, 중요하니까"라고 짧게 답했다.

그동안 언팩은 미국 뉴욕이나 샌프란시스코 등에서 주로 이뤄졌으나 삼성전자는 사상 첫 국내 행사를 고려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장의 발언은 국내 시장의 중요성과 상징성을 고려해 한국에서 언팩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아직 일정이나 장소가 확정되지 않았다는 것이 공식 입장이지만, 서울이나 부산 개최가 유력하게 거론된다.

또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 사업부장(사장)은 '언팩을 어디서 진행하느냐'는 질문에 "오늘은 호암상에만 집중했으면 좋겠다. 정해지면 말씀드리겠다"며 답변을 피했다.

kih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