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번에 ‘조사 정국’…국민의힘 ‘김남국 조사’에, 민주당 ‘황보승희 공천비리’ 조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황보승희·하영제·김현아 등 언급

민주당 “공천헌금 등 진상 들여다보겠다”

헤럴드경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가 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의사당 본청에서 열리고 있다. 임세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승환 기자] 여야의 '대치 국면'이 상대 당을 겨냥한 '조사 정국'으로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의 공천비리 관련 조사를 진행할 당 차원의 진상조사단을 구성한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의 코인투자 논란을 자체적으로 조사 중이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2일 국회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의 공천 비리 관련 보도가 나왔다"며 "민주당은 당 차원에서 황보 의원 등의 공천헌금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이어 "황보 의원뿐 아니라 하영제 의원, 김현아 전 의원도 언급되고 있다"며 "국민의힘의 공천 헌금과 공천 비리 등과 관련해 전반적으로 진상을 들여다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부산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정치자금법상 정치자금 부정수수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황보 의원을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사는 지난해 4월 한 시민단체 고발로 시작됐으며, 경찰은 황보 의원이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역구 구의원·시의원 공천을 대가로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 등을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nic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