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정유정, 살인 충동에 휩싸여 제대로 된 계획 없이 일단 저지른듯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피해자 집에 있는 흉기로 살해 후 인근 마트서 시신 훼손용 흉기·락스·비닐 봉지 구입

자택으로 돌아가 캐리어 챙긴 뒤 피해자 집으로...교복 입고 살인 직후 피해자 옷으로 갈아입어

세계일보

지난달 26일 부산 금정구 소재 또래 여성 A씨 집에서 상대를 살인한 뒤 나온 정유정(23)이 자신의 집으로 가 캐리어를 챙겨 다시 피해자 집으로 향하고 있는 모습. KBS 방송화면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에서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정유정(23)이 범행 직후 피해자의 옷으로 갈아입고 범행 현장을 빠져나온 것으로 드러났다.

4일 부산 금정경찰서 등에 따르면 정유정은 지난달 26일 오후 5시40분쯤 피해자 A씨의 집을 찾아가 살해 후 집에 있던 A씨의 옷으로 갈아입었다.

정유정은 A씨 집에 들어갈 당시에는 교복 차림이었지만 범행 후 집을 빠져나올 때는 교복이 아닌 것으로 경찰 조사에서 밝혀졌다. 혈흔이 교복에 남아 이를 숨기기 위해 피해자 옷으로 갈아입은 것으로 추정된다.

또 시신 훼손에 사용된 흉기는 중화요리 집에서 사용하는 도구로 인근 마트에서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정유정은 지난달 26일 오후 5시40분쯤 부산 금정구에 있는 A씨의 집에 찾아가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범행 이틀 전 과외 중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혼자 사는 A씨에게 ‘자녀의 과외 교사를 구한다’며 접근했고, 당일 중고로 산 교복을 입고 A씨의 집을 찾았다.

정유정은 A씨 집에 있는 흉기로 A씨를 살해한 후 마트에서 락스와 비닐 봉지, 흉기 등 범행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한 후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 여행용 가방(캐리어)을 챙긴 뒤 다시 A씨의 집으로 이동해 시신을 훼손했다.

이를 두고 ‘살인 충동에 휩싸여 제대로 된 계획 없이 일단 저지른 것 같다’는 분석이 나온다.

세계일보

온라인 과외 앱을 통해 처음 만난 또래 여성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로 구속된 정유정(23)이 지난 2일 오전 부산 동래경찰서에서 검찰로 송치되고 있다. 부산=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유정은 다음날인 27일 오전 12시50분쯤 시신 일부를 캐리어에 보관한 채 택시를 타고 경남 양산의 낙동강변 풀숲에서 시신을 유기했고, 풀숲 인근 도로변에서 택시 기사의 신고로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다. 시신을 유기한 풀숲은 평소 정유정이 자주 산책을 간 곳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조사 결과 정유정은 범행 세달 전부터 인터넷에 살인과 관련한 키워드를 집중적으로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유정은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직업 없이 할아버지와 지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정유정은 경찰 조사에서 “실제로 살인하고 싶어 범행을 저질렀다”며 “살인 충동이 생겨 범행에 이르게 됐다”고 진술했다. 그는 수사 초기에 “진범이 따로 있다”고 말하는 등 경찰 조사에 혼선을 주기도 했다.

경찰은 지난 2일 정유정을 살인 및 사체 유기 등 혐의로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

김수연 기자 sooya@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