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검찰, 추미애 아들 휴가 미복귀 의혹 재수사…대검 지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부지검, '핵심 증인' 장교 세 차례 소환조사

2020년 무혐의…대검, 작년 11월 재기수사 명령

추미애 아들, 휴가 쓰고 부대 미복귀 의혹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검찰이 3년 전 무혐의로 결론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아들의 휴가 미복귀 의혹을 재수사하면서 핵심증인을 소환조사했다.

이데일리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동부지검은 지난 4월 추 전 장관 아들 서모씨의 휴가 미복귀 의혹 핵심 증인인 지원 장교 김모 대위를 세 차례 불러 조사했다.

서씨는 군 복무 당시인 2017년 6월 5일부터 27일까지 병가를 연장하고 정기휴가를 겹쳐 썼다. 이 과정에서 당시 서씨가 적법한 승인을 받지 않고 임의로 부대에 복귀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됐고, 추 전 장관 측이 서씨의 휴가 편의를 청탁한 정황이 있었다는 주장도 나왔다.

동부지검은 2020년 해당 의혹이 불거졌던 당시 추 전 장관과 아들 서씨, 추 전 장관의 보좌관을 모두 무혐의 처분했다. 다만 대검찰청이 지난해 11월 수사가 미진하단 이유로 재기수사 명령을 내린 것으로 나타났다. 재기수사 명령은 상급 검찰청이 항고나 재항고를 받아 검토한 뒤 수사에 미진한 부분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 사건을 재차 살피도록 지시하는 것이다.

해당 의혹을 폭로한 당직사병과 휴가 승인권자인 이 모 중령 등 군 관계자들도 다시 조사한 검찰은 추 전 장관의 보좌관과 아들 서 씨에 대해서도 추가 조사를 검토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