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스마트폰 소식

손목 위 주치의 '갤럭시워치6', 카카오·네이버페이도 담았다 [갤럭시 언팩 2023]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금융신문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대표 한종희, 경계현)가 통합적인 건강 관리 기능이 강화된 '갤럭시워치6(Galaxy Watch6)' 시리즈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26일(한국 기준)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갤럭시 언팩 2023' 행사를 열고 신제품 스마트 워치 ‘갤럭시워치6’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워치6' 시리즈는 갤럭시 고유의 원형 디자인을 적용한 '갤럭시워치6'와 회전식 물리 베젤을 적용한 '갤럭시워치6 클래식'으로 구성됐다.

갤럭시워치6'과 '갤럭시워치6 클래식'은 베젤을 줄이며 전작 대비 약 20% 넓어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고해상도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최대 2000니트(nit) 밝기를 지원해 야외 시인성을 높였다.

또 원 클릭 밴드가 새롭게 적용돼 사용자는 스트랩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게 됐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전자는 수면 습관, 운동 코칭, 심혈관 모니터링 등 사용자가 본인의 건강 상태를 잘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 제공을 위해 지속 노력하고 있다"며, "갤럭시워치6 시리즈는 일상에서 사용자의 건강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면질 높이고, 개인 맞춤형 피트니스 기능 제공

한국금융신문

갤럭시워치6 제품. 사진 제공=삼성전자


이번 신제품은 '삼성 바이오액티브센서'와 고성능 프로세서를 탑재해 ▲수면 관리 ▲피트니스 코칭 ▲심장 건강 모니터링 ▲생리주기 예측 등 사용자에게 더욱 강력해진 통합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수면 관리 기능도 한층 향상됐다.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수면 점수를 상단에 배치해 수면시간과 수면의 질을 한눈에 보여준다.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됐던 맞춤형 수면 코칭 프로그램은 갤럭시 워치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수면모드를 실행하면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디스플레이 밝기를 자동으로 낮춘다. 워치 하단 센서의 LED 녹색 불빛을 눈에 보이지 않는 적외선으로 전환한다.

피트니스 기능도 개인 맞춤형으로 더욱 진화했다.

사용자 심박수 구간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달리기 가이드를 지원한다. 개인의 '심폐 역량'에 따라 1구간부터 5구간까지 5가지 심박수 구간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지방 연소·고강도 운동 등 사용자의 운동 목적과 신체 능력에 맞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기존에 제공했던 100개 이상의 운동 기록 기능 외에 새롭게 '트랙 달리기'기능이 추가됐다. 사용자는 400m 트랙 운동 시 직접 레인을 지정할 수 있어 편리하게 트랙에서의 운동을 기록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워치6' 시리즈는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의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IHRN)' 기능이 탑재됐다. 사용자의 불규칙 심장 리듬을 감지해 '심방세동' 가능성을 알려주고, 바이오 액티브 센서로 사용자 피부 온도를 측정해 생리 주기를 예측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티머니 결제부터 카카오·네이버페이까지 편의성 높여

한국금융신문

갤럭시워치6 클래식 제품. 사진 제공=삼성전자


'갤럭시워치6' 시리즈에서 가장 눈에 띄는 대목은 간편 결제 기능이다.

대중교통 결제가 가능한 '티머니' 앱은 물론 QR코드로 쉽게 결제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앱을 모두 지원한다.

다른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와 연결된 경험도 향상시켰다. 예를 들면, '갤럭시Z플립5'의 플렉스 모드로 사진 촬영 시 워치에서 간편하게 스마트폰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다.

올해 하반기 중에는 Wear OS 기반의 '구글 캘린더'와 '지메일(Gmail)'이 지원될 예정이다.

27일부터 사전판매…8월 11일 출시
'갤럭시워치6' 시리즈는 8월 11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27일부터 8월 7일까지 삼성닷컴 및 네이버, 쿠팡, 11번가, 지마켓 등 오픈마켓과 삼성 스토어, 하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사전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워치6'의 44mm모델은 그라파이트, 실버 색상으로, 40mm 모델은 그라파이트, 골드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4mm 모델이 36만9000원 ▲40mm 모델이 32만9000원 ▲LTE 지원 44mm 모델이 39만9300원 ▲40mm 모델이 35만9700원이다.

'갤럭시워치6 클래식'은 47mm 모델과 43mm 모델 2종이며, 공통적으로 블랙과 실버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블루투스 지원 47mm 모델이 46만9000원 ▲43mm 모델은 42만9000원 ▲LTE 지원 47mm 모델이 49만9400원 ▲43mm 모델이 45만9800원이다.

'갤럭시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도 출시된다. 가격은 47mm 블루투스 모델이 55만9000원, 43mm 모델이 52만9000원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