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14 (화)

이슈 영화계 소식

'오펜하이머' 개봉 5일만 100만 돌파..놀란 감독 역대 필모 수익 톱5 [美친box]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최나영 기자] 개봉 첫날부터 55만 관객을 동원하며 극장가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오펜하이머'(수입/배급: 유니버설 픽쳐스,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킬리언 머피, 에밀리 블런트, 맷 데이먼,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플로렌스 퓨 외)가 오늘(19일)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최근 5년 광복절 최고 스코어 기록,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역대 최고 오프닝 등 등장과 함께 역사를 바꿔 나가고 있는 '오펜하이머'가 오늘(19일) 개봉 5일만에 100만 관객을 넘어선 것.

이는 올해 다양한 기록들을 경신하며 할리우드 흥행작 TOP1을 기록한 '엘리멘탈' 보다 빠른 속도로 극장가 판도를 뒤엎을 새로운 흥행 강자의 탄생을 알린다.

또한 다양한 한국 대작들 사이에서 등장 전부터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주요 극장 3사 사이트 내 예매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고, 영진위 통합전산망에서 역시 압도적인 수치로 여전히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어 향후 펼쳐질 흥행 신드롬에 이목이 집중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월드 와이드 흥행 수익 6억 원을 돌파하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역대 필모 수익 TOP5에도 당당하게 이름을 올린 만큼 '오펜하이머'가 세워 나갈 새로운 흥행 기록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개봉 전부터 현재까지 날마다 기록을 쓰며 절대 흥행 강자의 탄생을 알린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이다. 놀란 감독은 한국 관객들이 사랑하는 대표 감독 중 한 명이기도 하다.

/nyc@osen.co.kr

[사진] 영화 스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OSEN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