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이슈 교권 추락

    임태희 교육감, 퇴직 교원 훈포장 및 표창장 전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퇴직 교원 1330명 훈포장 및 표창장 전수식 개최



    아주경제

    [사진=경기도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30일 오는 31일자 퇴직 교원 1330명에게 훈·포장과 표창장을 전수하고 그간의 공적을 기리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전수식에는 임 교육감과 이경희 제1부교육감, 한정숙 제2부교육감을 비롯, 도교육청 관계자와 퇴직 교원의 가족이 다수 참석해 학생 교육을 위해 헌신해 온 교원의 영예로운 마지막 자리를 함께 축하했다.

    훈·포장과 표창장 수상 인원은 △황조근정훈장 193명 △홍조근정훈장 178명 △녹조근정훈장 225명 △옥조근정훈장 453명 △근정포장 183명△대통령표창 36명 △국무총리표창 28명 △교육부장관표창 34명이다.
    아주경제

    [사진=경기도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수식은 성악가의 축하 공연에 이어 임 교육감의 축하인사, 훈·포장과 표창장 전수,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이어졌다.

    전수식에 참석한 임 교육감은 “그동안 경기교육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여기에 계신 모든 분은 길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길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최근 교육에 대해 국민에 대한 관심이 높다”면서 “교권이 서지 않는 상황에서 교육이 바로 설 수 없다는 것에 국민 모두 동의하고 계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후배들이 새로운 길을 갈 수 있도록 도교육청을 비롯한 경기교육가족 모두는 좋은 봄날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임 교육감은 끝으로 “그동안 교육에 애쓰시고 수고해 주신 모든 분께 거듭 감사드리고 축하와 경의의 말씀을 드린다”고 인사했다.
    아주경제=수원=강대웅·정성주 기자 ajucsj@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