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핑크퐁, 웹툰 '문샤크:상어가 스타성을 타고남' 네이버서 연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상어 공주 '시드'의 셀럽 데뷔, 좌충우돌 성장기

사랑과 우정사이 미묘한 로맨스도 관전 포인트

매주 일요일 네이버 시리즈 통해 연재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웹툰 ‘문샤크: 상어가 스타성을 타고남’(이하 ‘문샤크’)을 10일부터 네이버를 통해 연재한다고 밝혔다.

문샤크는 K팝과 로맨스 판타지를 결합한 웹소설 ‘문샤크: 그 공주가 데뷔하는 법’을 바탕으로 한 노블 코믹스다. ‘재혼 황후’ ‘하렘의 남자들’로 유명한 콘텐츠 제작사 엠스토리허브와 함께 제작했다. 지상의 아이돌에게 첫눈에 반한 해저 왕국의 상어 공주 ‘시드’가 육지로 나와 얼떨결에 SNS 셀럽으로 데뷔, 좌충우돌 성장기를 그렸다. 한국 전통 설화에 등장하는 용왕, 현대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아이돌까지 접목해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팬덤 문화를 현실감 있게 담아낸 것도 특징이다. 상어 공주라는 정체를 숨긴 채 꿈을 향해 도전하는 10대 소녀 주인공 캐릭터를 보며 웹툰의 핵심 독자층인 Z세대가 자기 주체성을 투영하고, ‘덕질’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도록 팬덤 문화를 현실감 있게 그렸다. 시드의 정체를 알고 있는 다정한 성격의 ‘차범우’와 시크한 매력의 ‘강지한’이 만들어 내는 사랑과 우정사이의 미묘한 삼각 로맨스도 관전 포인트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웹툰에 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요소들을 다채롭게 담아, 타깃 연령대를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샤크는 오는 10일부터 네이버 시리즈를 통해 매주 일요일 정식 연재되며, 오는 16일, 문샤크 공식 유튜브 채널과 엠스토리허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문샤크 프로모션 영상이 공개된다. 또한, 문샤크 웹툰 론칭을 기념해, 매일 밤 10시마다 문샤크 웹툰을 한 편씩 무료 열람 가능한 ’매일 10시 무료’ 이벤트를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1주간, 15화 이상 유료 감상 시 네이버 쿠키 3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오리지널 IP를 여러 미디어로 확장하는 트랜스 미디어 전략의 일환으로 올해 문샤크 음원도 신규 발매할 계획이다. 누적 조회수 250만 뷰를 돌파한 문샤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주인공 ‘시드’의 일상도 엿볼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서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IP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번 문샤크 웹툰 론칭을 시작으로, 기존 유튜브, 영화 및 애니메이션 시장을 넘어, 웹툰 시장에서 Z세대 팬덤에게 사랑받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