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알티베이스, ‘인메모리 DBMS 기술 제공’ ALTIBASE V7.3 출시…“기업의 핵심 미션 수행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 출처 : 알티베이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5년간 국산 DBMS(DataBase Management System,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 외길을 걸어온 알티베이스가 자사의 모든 노하우와 기술이 집약된 제품 ‘ALTIBASE V7.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LTIBASE V7.3은 ‘Mission-Critical Succeed’를 제품 슬로건으로 내걸고, 기업의 주요한 미션과 크리티컬한 업무를 처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인메모리 DBMS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IT 기술과 서비스 시장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알티베이스는 22개의 Fortune Global 500 Company를 포함해 700여 개의 고객사에 8000개 이상의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국내에서는 대구정부통합전산센터 DBMS 선정, 카카오페이증권 원장 사업 등, 국외로는 AT&T, TELUS, 미국과 캐나다 재난망 DBMS 선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고객사에 DBMS를 제공하고 있다. 알티베이스는 ALTIBASE V7.3 출시와 함께 ‘Next, True, Real Time. –ALTIBASE-’ 라는 회사 슬로건을 발표하며 차세대 초고성능 RDBMS 주자로서의 자신감을 보인 바 있다.

알티베이스 대표이사 박혜례나는 “지난 25년간 다양한 경험과 오픈 소스 제품을 통한 글로벌 시장의 요구를 수용하고 다시 상용 버전으로 돌아온 ALTIBASE V7.3은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의 급격히 증가하는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처리하는 고객의 강력한 도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알티베이스 CTO 서광익은 “ALTIBASE V7.3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 최신 기술 지원, 최근에 출시된 타 DBMS의 마이그레이션 등 사용자가 모든 면에서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트랜잭션 Commit 방법 개선과 로깅 병목 현상을 제거해 성능을 대폭 향상, ALTIBASE V7.3은 이전 버전 대비 최대 ‘약 490%’ 뛰어난 성능 향상 결과를 만들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