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NHN커머스, 보이스캐디 자사몰에 ‘샵바이 프리미엄’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미국·일본 쇼핑몰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NHN커머스가 국내 골프 거리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 쇼핑몰 리뉴얼 과정에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공급했다고 20일 밝혔다.

보이스캐디는 정보기술(IT) 전문 골프 브랜드로, 거리측정기와 스윙 분석 장비, 연습 시뮬레이터 등을 판매한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수출액도 1000만달러(한화 약 132억원)를 돌파했다.

NHN커머스가 제공하는 샵바이 프리미엄은 중대형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이다. 이커머스 솔루션 산업에서 떠오르는 최신 IT 기술 ‘마크(MACH)’를 접목해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한다.

기업 고객은 원하는 기능을 조합해 요구 사항을 100% 반영한 맞춤형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다. 출시 이후에도 오픈 API를 활용해 비즈니스 확장이 가능하다.

NHN커머스는 샵바이 프리미엄 솔루션을 통해 보이스캐디 자사몰 리뉴얼을 지원했다. 한국, 미국, 일본 등 국가별로 흩어져 있던 30만명 글로벌 고객 데이터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 효과적인 고객 관리(CRM) 및 자사몰 운영이 가능하다.

고객 또한 한 번의 회원가입만으로 한국·미국·일본 쇼핑몰을 넘나드는 자유로운 쇼핑 경험이 가능해졌다. 실시간 주문 알림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는 웹훅 연동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보이스캐디 일본몰은 ‘샵바이 재팬’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를 활용해 최적화된 현지화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NHN커머스 측은 “샵바이 프리미엄의 마크 기술은 각 쇼핑몰 특성에 맞춰 맞춤형 리뉴얼을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함과 신속성 면에서 많은 기업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NHN커머스는 고객사를 넓히며 커머스 사업 외연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