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검찰과 법무부

"검찰독재에 대반격 시작해야 할 때…당 에너지 소진해선 안 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민주당 원외지역위원장협의회, '원내대표 단일화 촉구' 입장문 발표

더팩트

민주당 원내대표 선거에 4명의 후보가 입후보한 가운데 원외지역위원장협의회가 24일 후보 단일화를 촉구하는 입장문을 발표했다./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ㅣ 광주=박호재 기자] 민주당 원외지역위원장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원내대표 단일화를 촉구하는 입장문을 24일 발표했다.

입장문에 따르면 협의회는 "중차대한 시기에 당의 에너지를 소진해서는 안 된다"며 단일화를 호소했다.

협의회는 "(지금은) 당의 혼란을 질서 있게 수습하고 윤석열 정권의 무능과 폭력적 국정 운영에 맞서 강한 야당의 면모가 필요하다"며 "정기 국회를 맞아 국정감사, 예산, 인사청문회, 민생법안 처리, 특검과 국정조사를 힘 있게 밀어붙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사회, 노동계, 종교계 등 민주 진영의 제 세력과 연대해서 국민 항쟁을 이끌어야 한다"며 "당과 민주 진영이 총궐기해서 위기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무도한 검찰독재 정권에 대한 대반격을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이런 당의 강력한 대응의 출발점이 원내대표 선출임을 거듭 강조하며 "네 후보들 모두 관록과 경륜이 뛰어나지만 대의를 위해 단일화를 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