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연금과 보험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1호 AI 설계사 '코대리'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 딥러닝 기반 서비스 스타트업과 합작 개발

내달 5일까지 '코대리 별명 맞추기 이벤트'

[이데일리 유은실 기자] NH농협생명이 6일 보험챗봇 스타트업 ‘파인더스’와 합작해 개발한 AI 딥러닝 기반 인슈어애드 챗봇서비스 ‘코대리’를 온라인보험 사이트에 오픈했다.

이데일리

(사진=NH농협생명)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대리는 온라인보험 1호 AI 설계사라는 인격을 챗봇 서비스에 부여한 캐릭터다. 대리 직급을 달고 있는 30세의 젊은 MZ직원으로 농협생명 온라인보험 상품홍보 및 보험상담 업무를 맡고있다.

코대리는 24시간 365일 언제 어디서나 궁금한 내용을 대화창에 질문하면 사람처럼 자연어 대화가 가능한 대화형 챗봇 기능뿐만 아니라, 웹소설 형식으로 보험금 지급사례 등을 설명해주며 보험 니즈를 환기시키는 스토리형 챗봇 기능도 탑재했다.

본 서비스는 농협생명 MZ직원의 젊은 아이디어로 시작되어 개발됐다. 대화형 챗봇기능은 20·30세대 MZ임직원 대상 공모를 통해 만든 8000여개 이상의 질의응답 데이터를 학습해 MZ세대의 눈높이에 맞게 만들어졌다. 인공지능(AI) 기술에 친숙한 젊은 세대에게 고객 친화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농협생명은 이날부커 11월 5일까지 온라인보험 사이트에서 ‘코대리 별명 맞추기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대리에 대한 퀴즈 정답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농협안심한우, 한삼인 홍삼선물세트 등 경품을 총 500명에게 지급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