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게임즈, 서산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카카오게임즈가 서산 행복한아이들 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에 참여한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카카오게임즈(293490)는 충남정보산업진흥원과 사회공헌 사업 공동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서산에 위치한 ‘행복한아이들 지역아동센터’에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이동식 버스에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4D VR 게임 버스’,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 블록 게임’, 휠체어 이용자를 배려한 ‘ㄷ’자형 볼풀장에서 펼쳐지는 ‘볼풀 게임’ 등 놀이 콘텐츠가 제공됐다. 이어 오는 26일에는 충남 홍성군 ‘꿈드림 지역아동센터’에서 같은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2019년 10월 캠페인을 도입한 이래 서울시, 경기도, 전라남도, 충청남도 지역으로 캠페인 지역을 점차 확대해왔다”며 “지역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게임 문화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해 대상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의 대표적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게임 문화 접근성이 낮은 지역사회 또는 장애 아동 및 청소년 등에게 게임 콘텐츠 체험 기회와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